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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노란우산의 새로운 얼굴...소상공인 꿈 밝힌다

중기중앙회, 2026년 노란우산 홍보모델 선발대회 개최
참가자, 소상공인 경험이야기로 경쟁하며 홍보모델로 활동

(중기중앙회=전북경제) 이상선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가 2026년 노란우산 홍보모델 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제도인 노란우산 홍보를 강화키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는, 노란우산 가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지난해 대회에서는 70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올해 대회에서는 참가자들이 직접 경험한 삶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서류심사, 카메라 테스트, 최종 심사를 거쳐 총 20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7월21일부터 8월25일까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9월 초 서류 심사와 카메라 테스트를 거쳐, 9월 말 최종 무대 심사가 진행된다.

 

선발된 홍보모델은 연예인 홍보대사와 함께 2026년 노란우산 TV 광고촬영, 디지털홍보 콘텐츠제작, 행사·공연 등 다양한 활동 기회를 얻게 된다.

 

특히, 노란우산 가입자가 직접 홍보모델이 됨으로써, 연예인 모델에 비해 더 친숙한 이미지로 소상공인과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시청자들은 노란우산 가입자가 TV 광고와 온라인 콘텐츠에 출연함으로써 노란우산 가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창호 공제사업단장은 "가입자 홍보모델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노란우산을 더욱 친숙하게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노란우산이 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대표적인 사회안전망으로 자리잡아, 고객들이 폐업이나 노후 등에 대비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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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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