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은행=전북경제) 이상선 기자 = 전북은행이 글로벌 숏폼 플랫폼 틱톡과의 협력을 통해 외국인 고객 확대에 나선다.
JB금융그룹 산하 전북은행은 외국인 특화 생활·금융 플랫폼 '브라보코리아(Bravo Korea)'와 틱톡코리아가 글로벌 마케팅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전북은행은 틱톡의 글로벌 콘텐츠 네트워크와 자사의 금융 및 생활 서비스 노하우를 결합해 외국인 고객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접근할 계획이다.
양사는 틱톡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브라보코리아' 회원가입 마케팅, 브랜드 영상 콘텐츠 제작, 온·오프라인 공동 이벤트 기획 등을 추진하며, 올해 하반기부터 공동 프로젝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틱톡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회원가입을 유도하며, '브라보코리아' 관련 콘텐츠를 제작·확산해 베트남을 시작으로 중국 등 주요 국가로 협업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틱톡코리아와의 협력이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을 통한 자발적 바이럴 확산과 외국인 고객 유입 확대에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매티 린 틱톡코리아 대표는 "틱톡이 전 세계 이용자와 브랜드를 연결하는 창의적 플랫폼임을 강조하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외국인 고객이 생활 및 금융 혜택을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