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TP=전북경제) 이상선 기자 = 에너지신산업, 미래수송기계, 첨단융복합소재 등 6개 분야의 혁신성장산업에 대한 기술개발 지원된다.
28일 전북자치도와 전북테크노파크에 따르면 '2025년도 전북자치도 혁신성장R&D사업'의 2차 지원계획으로, 전북 내 중소기업의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키위한 것.
지원 대상은 전북지역에 소재한 중소기업 중 기업부설연구소나 연구전담부서를 보유한 기업이 주관기관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지역 내 정부출연연구소 및 유관 연구기관, 대학과 기업이 참여기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지원 유형은 자유공모형, 구매조건부, 투자유치형 등 세 가지로 나뉘며, 각각 최대 9000만원에서 1억1000만원까지 지원된다.
온라인 접수는 전북자치도 R&D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해 7월28일부터 8월6일까지 진행된다.
상반기 1차 모집에서는 평균 6: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고, 지원받은 기업들은 약 68억원의 사업화 매출과 127명의 고용 증대 효과를 나타냈다.
전북TP 이규택 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도내 기업의 기술개발 잠재력을 키워 중소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연구개발 역량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TP 홈페이지 또는 전북자치도 R&D종합정보시스템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